비영리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스타터 킷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텁블러, 트위터-요즘 비영리기관에서 소셜미디어 한 두 군데 쯤 이용하지 않는 곳, 찾기 힘듭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이런 어플 한 두 개 없는 사람도 찾기 힘들 겁니다. 소셜미디어는 원래부터 알았던 것처럼 익숙합니다. 많은 비영리기관이 이미 자체의 전략을 가지고 잘 활용하고 있기도 하지만, 해야하는데 잘 하고 있는건지 알쏭달쏭한 곳도 있을 겁니다. 소개하는 자료는 Techsoup.org에서 2017년 발행한 ‘비영리기관을 위한 소셜미디어 초보자 사용킷’입니다. 이미 국내에도 비슷한 자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의외로 이렇게 정리된 자료는 많지 않네요. 영문으로 된 자료라 아쉬움이 있지만, 기관의 전략수립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예시를 정리하고 있어 소셜미디어 전략을 처음 세우려는 기관에서는 참조하기 좋을 듯 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Techsoup.org 에서 이메일을 입력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을 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소셜미디어 시대, 비영리단체의 콘텐츠 마케팅 성공 법칙_김철환(2016 체인지온, 강연영상, 강연자료) ▷내용보기
-성공적인 비영리 소셜미디어 컨텐츠 전략(아름다운 재단 블로그) ▷내용보기
30여년간 비영리 분야에서 테크놀로지, 교육, 역량강화, 평가, 모금 마케팅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베스 켄터(Beth Kanter’)의 글을 번역, 소개하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전략은 지속적인 개선과정이라고 말하며, 이를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2015년 기사입니다.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