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활동을 알리고 지지자를 모집하며 늘려나가는 활동과 기부자 모집과 모금 활동 유지 관리에서 소셜미디어는 더 이상 부수적인 역할이 아닌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지속으로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고, 온라인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 회사인 HupSpot과 Talkwalker가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참고할 주요 트렌드를 담은 보고서를 공개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고 콘텐츠를 알리는 환경을 이해하는 데에는 영리, 비영리가 큰 구별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비영리활동의 소셜미디어 전략을 세우는 참고자료가 되기를 바라며 소개합니 |
*유의사항: 해당 보고서는 민간 마케팅 기업에서 작성한 보고서인 점을 감안하여 활동에 참고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출처: The Social Media Trends Report: A Detailed Report to Drive Your Social Media Strategy Forward)
보고서 소개
이 보고서는 소셜미디어 접근법과 주요 트렌드에 대해 다양한 사업에서 활동하는 브랜드 전문가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2021년 소셜미디어 전략 수립에 참고할 필요가 있는 주요 트렌드를 담기 위한 노력입니다.
- 각 산업 분야 소셜미디어 담당자가 들려주는 주요 특징
- 다양한 분야에서 도출된 소셜미디어 접근법 관련 인사이트
- 소셜미디어 마케팅 활동에 대한 청중 반응을 알려주는 새로운 정보
- 각 산업분야의 소셜미디어 활동 관련 사례
- 2021년 소셜미디어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 분석 기반 예측
(출처: The Social Media Trends Report: A Detailed Report to Drive Your Social Media Strategy Forward)
국문명: <소셜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소셜미디어 진력 추진을 위한 상세 보고>
영문명: The Social Media Trends Report: A Detailed Report to Drive Your Social Media Strategy Forward
보고서 목차
개요 – 코로나19가 일으킨 변화 ------------- 3
새로운 UGC, “다시 섞기“ -------------------- 4
코로나19 콘텐츠가 보여주는 특징, 4C ------ 8
기존의 전통적 미디어 ----------------------- 13
노스텔지어 마케팅 -------------------------- 17
조금 더 대화스럽게 마케팅 ----------------- 21
소셜 게이밍 = 게임을 소셜하게 ------------ 28
새로운 시장에서 전통적 마케팅 ------------ 32
뉴노멀을 채택한 소셜미디어 거인 ---------- 36
디지털 허위정보의 증가 -------------------- 42
사회적 의식이 높은 청중이 가진 영향력 --- 47
결론 – 2021년을 관통하는 트렌드 ---------- 55
방법론 ---------------------------------------- 55
(출처: The Social Media Trends Report: A Detailed Report to Drive Your Social Media Strategy Forward)
코멘트를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