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제앰네스티한국지부]재무관리 담당자 채용(~5/20)
작성자
김미경
등록일 2025-05-07
조회수 63
활동직무 조직운영
활동분야 국제연대/국제개발협력,성평등,시민사회일반,인권,평화/통일
모집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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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010-2577-5595
이메일 mkkim@amnesty.or.kr
기관소개
국제앰네스티는 인간의 존엄성을 해치는 위협으로부터 모든 사람의 인권을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세계 최대 인권단체입니다. 세계인권선언과 국제인권기준에 명시된 인권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1,000만명의 회원과 함께 하고 있으며 1972년 시작된 한국지부는 국내외 인권상황의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경영관리본부의 재무관리 담당자는 비영리법인 관련 법규 및 국제앰네스티 정책과 절차에 따라 회계 결산/신고에 필요한 제반 업무와 재무 관련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재무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자금 집행 및 관리(사업비 집행, 법인카드 관리, 출납 업무)
- 수입 및 지출 예산 집행 관리
- 자금 수지 계획 및 현황 파악
- 금융기관 거래 및 자금 운용, 관리
- 국제사무국, 이사회 등과 재무 관련 보고자료 작성 및 커뮤니케이션
- 재무분석, 재무제표 분석 및 보고자료 작성
- 회계결산 및 회계감사 대응 자료 작성 및 지원
- 법령에 따른 세무 신고 자료 작성 및 지원
- 비영리/공익 법인 관련 법령에 따른 신고 및 공시
- 자금 프로세스 운영 및 개선
- 재정적 위험 평가 및 관리 방안 수립
근무요건
- 근무형태: 정규직, 주5일 40시간 근무 (주1회 재택근무, 시차출퇴근제)
- 수습기간: 수습 3개월 (급여 100% 지급)
- 급여: 내부 규정에 따름
근무지역
- 근무지: 서울시 종로구 우정국로2길 21 (종각역 부근)
전형일정
- 서류접수: 2025년 5월 20일(화) 자정까지- 서류전형 발표: 2025년 5월 26일(월) 이내- 면접 일정: 2025년 5월 26일(월) ~ 6월 3일(화) ※ 면접 시 필기 혹은 구술 테스트와 영어 질문이 있습니다.- 최종합격 발표: 면접 진행 후 일주일 이내- 출근예정일: 협의 가능 ※각 전형 결과는 지원자 개별 안내 되며, 내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근무환경/조직문화
- 선택적 시간 근로제 (8시~10시 선택 출근)
- 주1회 재택근무 시행
- 연차휴가 외 약정휴가 최대 5일 지급
- 건강검진 시 최대 40만원 지원
- 4대보험, 퇴직연금
- 경조휴가, 휴일대체제, 보상휴가제
- 명절선물, 장기근속 포상
- 개인 노트북 지급
- 업무 성장을 위한 트레이닝 및 도서 구입 지원(연간 100만 원 상당)
기타
홈페이지의 채용공고를 확인하신 후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