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2024년을 맞이하며

올해에도 공익활동가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년 첫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에도 공익활동가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끄는 공익활동가 여러분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한 해에도 미션을 수행하며 더 나은 사회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지금 우리 모두는 어려움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사회의 발전상을 표시하는 각종 지표의 하락, 공동체의 붕괴와 생존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들,
코로나19가 끝났지만 예전 수준으로 회복되지 않는 삶의 조건들이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특히 우리 사회에 대해 가장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연령대가 20대라는 조사는
미래의 기회마저 저당 잡힌 암울한 표상 같아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2023년 센터와 함께 한 시민과 공익활동가의 모습에서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목격합니다.
사회가 겪는 공통의 어려움에 대해 집중하고 토론하는 시민의 모습,
비영리영역의 활동과 커리어에 관심 가지고 밝게 소통하는 청년의 모습,
우리 단체의 활동을 더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새로운 역량을 배우는 활동가의 모습,
무엇보다 사회를 위한 저 마다의 다양한 활동들이 멈추지 않고 지속하도록 서로가 응원을 보내는 모습.
어려운 시기마다 단단해지는 시민의 희망찬 기운 같은 것이지요.

2024년 올해에도 더 많은 시민과 공익활동가들이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와 소통하고 협력하길 바랍니다.
2023년 성과와 경험을 바탕으로 추진하는 사업에서 새롭고 다양한 만남과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시민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며칠 후면 2024년의 한 번 더 새해입니다. 다시 한 번 힘차게 나아갑시다.

감사합니다.

 

 
2024. 02. 06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장 박 승 배

 


작성자 : 서울시공익활동지원센터, 작성일 : 2024-02-06 16:01, 조회수 : 208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