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자동화도구]겟리스폰스를 소개드려요
실무도구 / by 또랑 / 작성일 : 2018.08.10 / 수정일 : 2023.03.22

1.사이트명 : 겟리스폰스
2.사용 : 이메일 통합 마케팅도구
3.사이트주소 : 
https://www.getresponse.kr/

겟리스폰스는 이메일마케팅 도구입니다. 일방적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것만이 아니라 이메일을 대상에 맞게 시기에 맞추어 자동을 보내주는데 적절한 도구입니다. 특정 이슈에 대한 온라인 캠페인 페이지를 제작하고 그 이슈에 동의하고 지지하는 시민들에게 행동참여를 요청하거나 지속적으로 소식을 전달하고
일시/정기 후원을 요청하기에 적절한 도구입니다. ​이메일로 잠재후원자를 모집하고 꾸준한 소식과 정보를 보낸 후에 정기후원으로 전환하는 캠페인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전문가 수준의 이메일 캠페인 생성


여기에서 핵심기능은 자동회신입니다. 메일침프나, 스티비도 자동회신 기능을 제공하고 있긴 합니다. 즉 뉴스레터 구독자나 온라인 서명자에게 즉시 감사메일을 보내거나 미리 보낼 템플릿과 내용을 다 등록해 놓으면 정해놓은 시간 순서에 따라 정기적으로 메일이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리스트를 다운받고 다시 업로드해서 메일을 보내야 하는 번거러움이 사라지는 겁니다.  

 

- 날짜별로 미리 보낼 이메일 소식을 등록해 놓으면 차례대로 보내지게 되는 겁니다.



 

[마케팅 자동화]고객 여정 기반의 확장 가능한 워크플로

겟리스폰스의 가장 강력한 기능은 바로 워크플로의 기능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능은 아주 구체적인 기획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비영리에서 활용하기엔 너무나 세밀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과 같은 판매기능이 있다면 활용하기엔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킨 사람들에게 특정 이메일을 특정 시기에 보내는 것을 사전에 셋팅하여 자동화를 하는 기능입니다.(저도 이건 아직 적용해 보지 못했어요) 예를 들어 A라는 이메일을 열어본 사람에게는 3일후에 A-1라는 이메일을 다시 보내고 열어보지 않은 사람은 A라는 이메일을  2일후에 다시 보내라고 사전에 셋팅하면 그렇게 된다는 거죠! 

 

- 워크플로우를 시각화 해서 짜놓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 전에 메일리스트와 뉴스레터등이 다 준비되어 있어야 가능하겠죠?



 

[랜딩 페이지 작성]전환율이 높은 랜딩 페이지 작성​

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50개 이상의 템플릿과 함께 직관적인 끌어놓기 방식의 편집기로 캠페인 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독립적인 캠페인페이지 주소가 있다면 연결도 가능합니다. 특히 서명자를 모집하고 그들에게 자동메일을 셋팅을 해놓으면 웰컴메일부터 소식메일+후원요청 메일이 자동으로 가도록 셋팅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청원 서명 템플릿 양식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손쉽게 캠페인 페이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요즘 자주 쓰이는 워드프레스로 제작하고 다양한 폼으로 양식을 만들어도 겟리스폰스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는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웨비나]양방향 온라인 세미나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서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를 말합니다. 기존에 등록된 시민들에게 온라인상에서 영상이나 피피티 같은 걸로 세미나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현황을 설명하고 간단한 질문의 응답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오디오로만도 가능하고 녹화나 녹음도 가능합니다. 

 


기타사항
- 30일 무료판을 미리 활용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 비영리단체 인증한 경우 50% 금액이 할인됩니다. 
- 이메일 리스트가 많지 않으면 PRO 5000명 정도가 적당합니다. (보내는 횟수는 무제한입니다.)


[활용사례] 녹색연합 가리왕산 복원 캠페인 사이트
캠페인 사이트 : http://campaign.greenkorea.org/ (워드프레스로 제작하여 겟리스폰스랑 연동)

아직 겟리스폰스는 우리나라에서 특히 비영리에서는 잘 안쓰는 도구인 거 같습니다. 저도 처음 써 본것이라.. 함께 어떻게 쓰면 시민들에게 적당한 타이밍에 잘 메시지가 전달되어 우리의 가치에 동의하고 참여할 수 있을지 같이 공부하고 경험을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 또랑 / 작성일 : 2018.08.10 / 수정일 : 2023.03.22 / 조회수 : 16930

코멘트를 달아주세요!



 목록으로